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하체비만 원인 및 해결책]생활습관만 바꾸어도 하체비만 해결할 수 있다.

by 여주인장 2014. 10. 26.
반응형

하체비만 원인 및 해결책

 

 

 

하체비만 여성의 고충

 

 

 

뜨거운 여름, 몸매에 자신있는 여성들의 경우 늘씬한 각선미를 자랑하기 위해 짧은 미니스커트 ·  원피스 ·  핫팬츠 등 노출이 있는 옷을 입는다.  하지만  밝은 옷 대신 어두운 계열의 옷만을 입고 뜨거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외출시 허벅지살이 밖으로 들어날까 걱정이 되어 가능한  무릎위 쪽의 노출은 피하는 여성이 있다.

 

 

바로 하체비만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이다.  한 하체비만 여성의 경우 키 164cm · 체중 50kg.  BMI(신체질량지수)지수를 보면 18.59.  정상범위(18.5~23)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치마 대신에 청바지만을 고집한다.  그 이유는 허벅지 뿐만아니라 종아리까지 굵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한국 여성 중 절반이상이 비만 때문에 고민을 한다.  그 중 18%가 상체비만을 가진 여성인데 상체 비만인 여성의 경우 요즘 소위 말하는 베이글녀로서 인정을 받기 떄문에 자신감의 표현이 될 수 있지만 하체비만때문에 고민하는 35%의 여성들은 여성의 매력인 각선미를 뽑내지 못할 뿐만아니라  콤플렉스가 되어버린다.    

 

 

 

 

때문에 하체비만인 여성의 경우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체중감량을 위해 식사량을 줄이고 TV에서 나온 유명트레이너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운동을 한다.   그러나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기초대사량 저하로 오히려 살이찌기 쉬운체질로 변화되기 때문에 역효과가 발생하게된다.  게다가 평소 운동을 즐기지 않는 분이라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운동으로 인해 오히려 몸에 무리를 주게된다. 

  

 

 ☞   처진가슴 수술없이 해결할 수 있다. 

 

 


 

하체비만 해결방법은 없는 것일까?

 

 

 

 

여성이라면 누구나 핫팬츠나 미니스커트를 입고 탄력있는 허벅지와 함께 어우러지는 쭉 빠진 각선미를 갖기를 원한다.  특히 두꺼운 허벅지와 종아리를 가려줄 긴 바지만을 고집하는 하체비만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날씬한 다리를 부러워한다.  때문에 하체비만인 여성의 경우 오늘도 하체비만을 해결하기위해 다이어트를 하고있다.

 

 

 

하체비만인 여성의 경우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을 통해 체지방을 줄이는데 에 성공한다 할지라도 유독 허벅지와 종아리 살이 빠지지가 않아 여성미의 상징인 각선미가 살아나지 않는다면 하체비만의 원인을 또 다른 곳에서 찾아 볼 필요가 있다.   

 

 

 

 

★★  하체비만의 원인 및 해결방법

 

 

 

칼로리를 소비하자. - 다리근육이 많은 경우에도 하체비만이 생기지만 직장여성의 경우 퇴근 후 운동을 하고 싶지만 바쁜 회사업무 · 야근 등으로 지칠때로 지친 몸을 이끌고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일상 중에 섭취한 칼로리량을 소비하지 못하게 되고 이는 운동량이 적은 하체에 지방으로 축적되어 하체비만을 유발하는 것이다. 

 

 

변비를 해결하자 -  장운동이 원할하지 않은 경우 방귀가 자주 나오게되고 변비가 생겨 하루 1번 대변을 보지못하고 3일에 한 번정도 대변을 보게된다.  장운동은 종아리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여성들에게서 하체비만이 많이 나타난다.  동시에 허벅지 뒤쪽의 셀로라이트도 발생한다.   

 

 

 

 

물을 많이 마시자 하루 평균 7~8회정도 소변을 보는 것이 정상인데 내분비계통의 순환이 원할하지 못한 경우 소변을 보는 양 · 소변을 보는 횟수가 적다.  물을 많이 먹음으로써 소변을 보는 양 · 소변을 보는 횟수를 늘릴 수 있다.  

 

 

식습관을 바꾸자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은 다리의 부종을 유발시킬 수 있다.  또한 짠 음식은 수분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다리 뿐만아니라 몸을 붓게 만든다.  때문에 하체비만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분들이라면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하체비만 해결에 도움이 된다.   

 

 

☞ 수술없이 요실금 · 질건조증 · 오르가즘 장애 해결할 수 있다.

 


 

 

★★  생활습관변화로 하체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사무실에서 장시간 앉아서 일하면서 다리꼬는 습관은 혈액순환 장애를 가져와 하체비만을 가져올 뿐만아니라 생리불순과 생리양이 줄게될 수도 있다.  때문에 일하는 중간 중간에 스트레칭을 해준다거나 따듯한 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고 퇴근 후에는 반신욕을 하는 것이 혈액순환을 돕기때문에 하체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하체비만의의 경우 하체부위의 순환에 관여하는 근육이나 내분비계통의 장기들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어 몸의 노폐물을 해소시켜주지 못하게 됨으로써 하체비만으로 이어지게 된다.  때문에 하체비만이 된 후에야 비로서 하체비만임을 인식하게된다.  그러나 조금만 신경쓰면 하체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평소 충부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멍하거나 앉았다 일어날때 어지러움증이 있다면 몸안에 순환장애가 발생했음을 암시한다.   손발의 차가운정도를 확인하는 것으로 순환장애 여부를 조금 더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이런경우 병원을 찾거나 혈액순환을 돕는 철분이나 칼슙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하체비만운동으로 해결하자.

 

 

 

 

하체비만이 하루아침에 되면 좋겠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희망사항이다.  하체비만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식습관개선하고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자극적이고 짠 음식과 차가운 음식을 피하고 저칼로리 음식인 채소 및 과일 위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다여기에 견과류, 유제품, 미역 등의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3~4회정도 30분 ~ 1시간정도하는 것이 하체비만해결에 도움이된다.  그러나 바쁜 일상을 마치고 지친몸을 이끌고 운동을 하기란 쉽지않다.  그렇다면 일상 중에 에스칼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고 계단을 이용하거나 버스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걸어가는 것으로 대신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취침 전에 매일 15분이상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체· 다리를 들고 흔들어 주는 동작과 다리를 자전거 타는 자세로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앉았다 일어나기 15 ~ 20회(3~5세트)정도를 함으로써 각선미를 살릴 수 있고  슈퍼맨자세 3~5초간 유지 15 ~ 20회(3~5세트)정도를 하면 건강하고 탄력있는 하체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의자잡고 팔굽혀피기를 10~15회(3~5세트)를 해주면 11자복근과 탄력있는 가슴도 만들 수 있다.  

 

 

 

 

★★  하체비만 다이어트 보조식품 도움이될까? 

 

 

 

요즘은 다이어트 보조식품이 많이 있기때문에 싶게 결정하기가 힘들 뿐만아니라 상술이라는 생각이 들어 절대적인 불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서 '난 의지가 강해서 언제든 체중감량을 할 수 있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체중감량을 위해서 식사를 거르거나 식사를 무조건 줄여 먹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잘못된 다이어트방법은 일시적으로 체중감량은 될지는 몰라도 몸에 무리를 주게되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 보조식품은 말 그대로 다이어트 보조식품이지 다이어트 보조식품만 먹는다고 해서 무조건 원하는 체중까지 감량되는 것이 아니다.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좀 더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7일간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식품이 나오고 있으니 많은 여성분 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다.  무료상담을 통해서 한 번 이용해보고 결정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