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40대 중후반의 남성들에도 겪고 있는 요실금.  그러나 요실금하면 여성들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있어요.   요실금은 임신 · 출산 · 폐경과정을 겪은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것이 특징.  임신 한 과반수의 여성이 요실금을 경험하게되고 출산 후의 여성 역시 늘어난 골반근육이 이완되어진 상태로 원래상태로 수축되지 못하기때문에 요실금으로 고생을 하게되죠.  폐경이 된 여성 역시 요실금으로 고생을 하게되죠. 

 

 

대한배뇨장애 추계학술대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중 19세이상의 여성 중 420만명 요실금으로 남모를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수치는 여성 중 4명 중 1명이 요실금으로 고통을 겪으며 일상생활을 할때 많은 불편함을 안고 살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는 것이에요. 

 

 

요실금을 겪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평소 하복부가 뻐근하고 불쾌한 느낌이 있고 소변을 보아도 잔뇨감이 있어 틈만나면 화장실을 가며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어요.  요실금이 심한경우 부부관계 중에 소변이 새는 경우가 있어 달콤하고 뜨겁고 황홀한 밤 대신에 아주 민망한 밤이 연출되어 남편과 불편한상황이 될 수 있어요.   그럼 현재 요실금인지 아닌지를 요실금 자가진단을 통해서 알아보세요.

 

 

 

 

 

 

★  요실금자가진단 테스트

 

 

①  화장실 도착 전에 참기 힘들어 소변을 흘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②  기침할때 · 운동할때 · 웃을때 나도모르게 소변이 찔끔~

③  소변줄기에 힘이 없어 조금씩 나오는 경우가 많다.

④  소변을 볼때 필요이상의 힘이 많이 들어간다.

⑤  찬물에 손을 씻거나 화장실을 보면 소변을 본다.

⑥  소변이 마렵다고 생각하는 순간 소변을 참을 수가 없다.

     (그러나 금방 소변을 볼 수 없다.)

 

⑦  소변을 봐도 금방 화장실에 가고싶다.

⑧  부부관계시 소변이 찔끔 나온 경험이 있다

⑨  하루 8회이상 소변을 본다.

 

 

요실금과 과민성방광염 모두 배뇨장애에요.  그러나 과민성방광은 임신과 출산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나 화장실에 가고 싶다고 느끼고 화장실을 가는 중에 소변이 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는 요실금에서 나타나는 특징과 같아요.  혹시 과민성방광과 요실금이 나타나는 증상이 비슷해서 요실금인지 확신히 서지 않는 분든 요실금 자가진단테스트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요실금 자가진단테스트에서 3개이상해당되신다면 요실금이니 꼭 치료를 하셔야겠죠.

 

 

요실금 개선을 위해서는 찌개· 국 등을 짜게 먹는 습관, 매운음식을 먹는 습관, 자극적인 커피·술 등을 먹는 습관을 과감히 버리시고 대신에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시고 하루 약 3리터이상의 물을 드세요.  혹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을 더 자주 보러갈까봐 걱정하시지만 실제로는 소변의 농도를 낮추어주기때문에 방광의 자극이 적어지기 때문에 오히려 증상이 호전되요. 

 

 

 

요실금 개선을 위해 바꾸어야 할 또 다른 습관은 저녁시간에 TV보는 시간을 줄이세요.  대신에 일주일에 2~3회정도 약 30 ~1시간정도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중조절을 하신다면 요실금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몸으로 느끼실 수 있어요.   

 

 

 

 

[ ☞ 클릭 수술없이 여성 성기능 개선하는 방법 무료상담신청 (비공개 진행)]

개인적으로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하루 20분만 투자하시면 비교적 빠른 기간 안(7일동안)에  수축력강화와 질감각을 해결하실 수 있어요.  생약과 운동요법을 통해서 내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돕기때문에 남편 몰래 애인 몰래 티 안나게 변화를 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 

 

 

 


 

 

 

 ★  요실금 치료방법

 

 

요실금의 겪고 있는 여성이라면 어디를 가도 화장실을 먼저 찾게 되고 화장실을 자주 가기때문에 냄새가 나지 않을까 항상 걱정하다보니 자신감도 없어지게 되다보니 자연히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꺼려지게 되는 부분이 생기기마련이에요.  특히 부부관계 중에 소변이 샌 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면 남편과의 부부관계도 피하게 될뿐만아니라 부부관계를 한다할지라도 집중을 할 수 없기때문에 만족스러운 부부관계를 할 수 없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성분들이 창피하다는 이유로 요실금치료자체를 꺼리죠.  그러나 요실금 역시 감기같은 질병이라고 생각하시고 약물치료 및 수술적치료 등 적극적인 치료를 받으신다면 완치가 가능해요.  요실금치료방법 중 비수술적 치료방법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드리면 전기 바이오피드백 치료나 자기장치료, 전기자극치료 등이 있어요. 

 

 ☞ 클릭  여성성기능장애 수술없이 치료하는 케겔운동 자세히 보러가기

 

 

요실금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요실금 재활치료로도 많이 알려진 케겔운동이라는 골반근육강화운동이 있어요.  특히 케겔운동은 복압성 요실금과 절박성 요실금에 효과가 있어요.  요실금을 치료를 위해서 비수술적치료방법을 선택하던 수술적치료방법을 선택하던간에 골반근육강화운동인 케겔운동을 함께 한다면 요실금이 재발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요실금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우선 소개한 이유는 수술적치료방법은 비수술적치료를 정말 열심히 꾸준히 했는데도 불구하고 효과를 전혀보지 못했거나 요실금 증상이 더 심해진 경우에만 선택해야하기 때문이에요.  요실금해결하고 생활에서는 활력을 부부관계에서는 남편의 사랑을 듬뿍 받는 여성이 되어 여성으로써 자신감도 되찾으세요.

 

+ Recent posts